핫타임뉴스

제31회 증평 인삼골축제 본격 시작

젊은 도시 이미지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 마련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03 [15:39]

제31회 증평 인삼골축제 본격 시작

젊은 도시 이미지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 마련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03 [15:39]

▲ 제31회 증평 인삼골축제 본격 시작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제31회 증평 인삼골축제가 3일 본격 시작됐다.

증평문화원이 주최하고 증평인삼골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증평군이 후원하는 증평 인삼골축제는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보강천 일원에서 4일간 개최된다.

올해는 ‘달려라 젊음, 즐겨라 증평’을 주제로 젊고 활기찬 증평의 도시 이미지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거리로 채워진다.

주요 콘텐츠로는 △인삼골 찐(JEANS) 인맥파티 △어쩌다 시니어 모델 △홍삼포크삼겹살대잔치 △증평K-pop국제청소년페스티벌 △전국인삼골가요제 △찾아가는 전통씨름 등이다.

축제 4일간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존에서는 증평 인삼 농·특산물 현장경매가 진행되고, 가족체험존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축제 문화를 지향해 1회 용기 없는 친환경 축제로 운영된다.

축제에 참여하는 입점 요식업에서는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이용 후 축제장 곳곳에 설치된 다회용기 회수함에 반납한다.

반납된 다회용기는 전문 세척업체에 의해 수시로 회수돼 철저히 세척, 살균, 포장된 후 축제장에 재공급될 예정이다.

축제장 방문객들에게도 다회용기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재영 군수는 “인삼골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철저히 준비했다”며, “친환경 축제 운영으로 지속 가능한 축제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