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문화체험 2차 가족 나들이 진행

다문화 가족과 헤이리 도자기 체험 및 아쿠아플라넷 탐방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4 [14:06]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문화체험 2차 가족 나들이 진행

다문화 가족과 헤이리 도자기 체험 및 아쿠아플라넷 탐방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4 [14:06]

▲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문화체험 2차 가족 나들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달 28일 한국문화체험 2차 가족 나들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센터는 파주시 헤이리 도자기 체험학교와 일산 아쿠아플라넷에서 다문화가족들과 한국 전통문화와 자연을 탐방하며 문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총 40명의 다문화 가족들은 헤이리 도자기 체험학교에서 초벌로 구워진 그릇에 페인팅 작업을 통해 작품을 완성하고 일산 아쿠아플라넷을 관람하며 해양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이번 나들이에 참여한 한 다문화가족은 “한국의 전통문화와 자연을 가족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다문화 가족들이 한국 생활에 더욱 잘 적응하고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욱제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은 “앞으로도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