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천군, 고향사랑기부제 민간플랫폼 ‘(주)공감만세’와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12:21]

진천군, 고향사랑기부제 민간플랫폼 ‘(주)공감만세’와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7 [12:21]

▲ 진천군 고향사랑기부제 민간플랫폼과 업무협약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진천군은 7일 충북 최초로 고향사랑기부제 민간 홍보플랫폼 ‘위기브(Wegive)’를 운영하는 사회적기업인 ㈜공감만세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감만세는 지방소멸, 지역 간 격차 심화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위기브(wegive)’라는 홍보 포털을 개설해 운영 중인 사회적 기업이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활동과 답례품 정보, 기금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송기섭 군수는 “지난해 처음 시작된 제도이다 보니 제도 홍보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민간플랫폼 위기브를 통해 많은 국민이 고향사랑기부제를 알게 됐다”라며 “앞으로 ‘위기브’를 통해 기부자들이 생거진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건전한 기부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고두환 공감만세 대표이사는 “진천군이 충북 최초로 위기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만큼 최선을 다해 진천군의 고향사랑기부제 관련 정보를 알리고, 이러한 홍보가 모금으로 연결될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충북 도내 최고 모금액을 달성한 진천군은 올해는 ㈜공감만세와 협업을 통해 홍보를 강화하고, 다양한 답례품, 기금사업을 통해 진천군만의 특색있는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