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산시, 해미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연합 워크숍 ‘유자청’성료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성장하는 시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1:58]

서산시, 해미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연합 워크숍 ‘유자청’성료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성장하는 시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8 [11:58]

▲ 해미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연합 워크숍 ‘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해미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0월 5일 자치기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연합 워크숍 유자청(유쾌한 자치기구 청소년들)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운영위원회 V.I.P 청소년 8명, 청소년 동아리 10명 총 18명이 단합력과 협동심을 기르기 위해 참여했다.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 동아리가 친해지기 위한 레크레이션 △서로 협동하고 의지하면 친해지는 2인1조 갯벌체험 △감태로 만드는 오감만족 먹거리체험 △지역 문화를 한눈에 보는 깡통열차 체험까지 서로 간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같은 기관에서 활동하나 자치기구가 달라 마주치기 어려웠던 청소년이 서로 친해지고 내년 참여를 기약하게 되면서 지속적인 활동으로 이어져 가게 됐다.

김○봄 V.I.P 위원장은 “동아리와 하께 다양한 활동을 하여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앞으로도 청소년 문화 발전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며 소감을 전했다.

4분기에도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 동아리는 청소년 문화축제, 청소년어울림마당 등에 참여하여 많은 활동을 할 예정이며 내년에 함께할 청소년을 10월부터 모집한다고 한다.

해미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및 프로그램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해미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또는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