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김선영 의원, 경기도 감사위원회·도민권익위원회 비전선포식 참석

합의제행정기구인 만큼 민주적 운영 필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5:33]

경기도의회 김선영 의원, 경기도 감사위원회·도민권익위원회 비전선포식 참석

합의제행정기구인 만큼 민주적 운영 필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8 [15:33]

▲ 김선영 의원, 경기도 감사위원회·도민권익위원회 비전선포식 참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선영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0월 8일 경기도청 타운홀에서 개최된 ‘감사·도민권익위원회 비전선포식’에 참석했다.

비전선포식은 감사위원회, 도민권익위원회, 도의회, 도민감사관이 한마음으로 부패와 비리를 상징하는 검은 물결을 깨끗하고 맑은 변화의 물결로 만들어 새로운 변화의 시작을 대내외에 선포하는 콘텐츠를 담았다.

한편, 독임제 행정기구인 감사관실이 61년 만에 독립적인 합의제 행정기구로 개편된 감사위원회와 도민권익위원회는 지난 9월 2일부터 업무를 개시했다.

김선영 부위원장은 행사를 마친 후 “독임제에서 합의제로의 전환은 감사원과 국민권익위원회처럼 각 조직의 전문 업무를 특화해 감사업무의 효율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도민의 권익을 한층 두텁게 보호하기 위한 조치”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도민의 눈으로 도민의 손으로 도정을 살피다’라는 통합 비전에 대해서도 김 부위원장은 “감사위원회와 도민권익위원회 모두 도의회와의 지속적 소통을 통해 도민의 뜻을 존중하고 실천하는 방향성을 견지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선영 부위원장은 “청렴, 공정, 신뢰로써 합의제행정기구를 민주적·효과적으로 운영해 원칙을 지키고 상식이 통하는 감사위원회와 권익위원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제언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