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 울산광역시립노인요양원 현장방문, 시설 등 개선 주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6:30]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 울산광역시립노인요양원 현장방문, 시설 등 개선 주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8 [16:30]

▲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 울산광역시립노인요양원 현장방문, 시설 등 개선 주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8일 오전 11시, 시 관계자와 함께 울산광역시립노인요양원을 방문하여 생활실, 프로그램실 등을 점검하고 운영상황을 살펴봤다.

홍 위원장은 ‘시립노인요양원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요양시설로 안정적이고 질 높은 돌봄서비스 제공은 물론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수준의 의료 및 생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울산광역시립노인요양원은 2001년 10월 준공 이후 20년 이상 경과한 만큼 시설의 청결상태 및 시설물 유지에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고 말하며, ‘어르신이 편안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이 조성 될 수 있도록 시설개선 등 제반여건을 잘 정비해 줄 것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광역시립노인요양원은 2002년 2월 개원했으며, 정원은 87명으로 65세 이상 또는 65세 미만의 노인성질환으로 장기요양등급 1~3등급 및 4,5등급(시설급여)어르신이 입소대상자이다. 2022년 4월부터 울산광역시복지가족진흥사회서비스원으로부터 경영을 위임받아 운영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