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학사, 지역 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로 효사랑 실천

문화예술공연과 강원특산품 꾸러미로 지역사회와 소통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10 [15:58]

강원학사, 지역 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로 효사랑 실천

문화예술공연과 강원특산품 꾸러미로 지역사회와 소통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10 [15:58]

▲ 강원학사, 지역 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로 효사랑 실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강원인재원이 운영하는 강원학사는 10월 10일 관악구 난곡동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어르신 경로잔치: 아름다운 나눔의 하모니』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로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 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강원학사 임직원, 지역 어르신 100여 명, 그리고 관악문화재단 및 난곡동주민센터 관계자 등 총 130여 명이 참석했다. 관악문화재단의 '관광버스'문화예술 공연이 진행되어 참석한 어르신들은 따뜻한 공연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강원학사에서는 어르신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학사생들의 경로 효친 사상을 함양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특산품인 곤드레나물, 저당잡곡, 메밀국수, 쌀칩 등으로 구성된 나눔 꾸러미 100개를 정성껏 준비하여 전달했다.

또한, 강원학사는 매년 학사생들과 함께 환경정화활동, 복지관 배식행사,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경로당 수박 나눔 행사, 강원특별자치도 내 고교 멘토링, 농촌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강원학사 관계자는“경로잔치가 어르신 모두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