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우리 학교 친구의 ‘스트레스 타파’ 위해 또래상담자가 나섰다!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친구사랑캠페인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2:02]

우리 학교 친구의 ‘스트레스 타파’ 위해 또래상담자가 나섰다!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친구사랑캠페인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1 [12:02]

▲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친구사랑캠페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일 삼목초등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과 행복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한 ‘친구사랑캠페인-스트레스 타파!’를 운영해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끌었다.

이날 운영된 ‘친구사랑캠페인-스트레스 타파’는 센터와 1388청소년지원단, 인천삼목초등학교 또래상담자가 함께 운영했다. 교내 학생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폭력을 방지하는 데 목적을 뒀다.

센터와 1388청소년지원단은 심리교육을 통해 스트레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며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해소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려줬다.

또,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안내하며 참여 학생들이 추후 스트레스 상황에서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왔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스트레스’라고 적힌 종이를 과녁판에 붙이고 플라스틱 공으로 맞추는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경험을 했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플라스틱 공을 날리기 전에 ‘스트레스 타파!!’라고 외치며 스트레스를 해소했고, 삼목초등학교 또래 상담자는 열렬한 박수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래상담부 지도교사는 “스트레스에 대해 교육도 하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내니 의미가 있었다. 참여하는 아이들이 무척 재미있어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스트레스는 무조건 안 좋은 거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다음에는 맛있는 음식을 먹어서 스트레스를 해소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천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스트레스 타파’,‘등굣길 응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친구사랑캠페인 운영을 통해 중구 관내 초·중·고등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