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김동희 부위원장, 경기도 아동 돌봄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정담회 개최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꾸준한 정책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8:41]

경기도의회 김동희 부위원장, 경기도 아동 돌봄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정담회 개최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꾸준한 정책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1 [18:41]

▲ 경기도의회 김동희 부위원장, 경기도 아동 돌봄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정담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동희(더불어민주당, 부천6)부위원장은 10월 11일 경기도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전문위원실에서 ‘경기도 아동 돌봄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들과 경기도청 여성가족국 아동돌봄과 과장 및 팀장이 참석하여 경기도 아동돌봄 현황을 점검하고, 보다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최근 증가하는 맞벌이 가정과 돌봄 공백 문제에 대한 정책적 대안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김동희 부위원장은 “아동은 우리의 미래이며, 그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촘촘한 돌봄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도의원으로써 아동 돌봄 정책의 질적 향상과 더불어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돌봄 환경을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서 부 위원장은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지역사회 연계형 돌봄 모델 확대와 디지털 돌봄 지원 강화 및 취약 계층을 위한 맞춤형 돌봄 서비스의 인프라가 확대되어야 한다”면서, “다양한 돌봄 서비스 확립을 위해 돌봄 인력 확충 및 전문성 강화가 우선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은주 경기도청 여성가족국 아동돌봄과장은 “이번 정담회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아동돌봄 정책의 개선과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지속적인 정책 개선을 통해 경기도가 아동 친화적인 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 부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가 및 도민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아동돌봄 정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것이다”라며 마무리 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