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대덕구, 보훈 테마활동 ‘3·8 민주를 찾아 떠나는 여행’ 실시

지역 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보훈에 대한 이해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계획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10:08]

대전 대덕구, 보훈 테마활동 ‘3·8 민주를 찾아 떠나는 여행’ 실시

지역 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보훈에 대한 이해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계획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5 [10:08]

▲ 지난 12일 대덕구 초등학생 27명이 ‘대전의 봄-3·8 민주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 대덕구는 지난 12일 지역 내 초등학생 27명을 대상으로 보훈 테마활동 ‘대전의 봄–3·8 민주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덕구 산하기관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이하 센터)에서 진행한 이번 사업은 국가보훈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국가의 존립과 국권 수호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기리는 보훈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계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쿠키 만들기를 통한 보훈·민주 표현 활동 △대한민국의 평화통일교육문화센터 임재근 소장의 강연 △영화를 통한 대전 3·8 민주의거 알아보기 활동 △대전 3·8 민주 의거의 중심지인 대전고등학교, 옛 충남도청사, 옛 대전형무소 탐방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센터는 오는 23일과 내달 6일 대전성모여자고등학교와 호수돈여자중학교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8 봄향기 가득한 가을 콘서트’를 진행하고, 3.8 민주의거 기념 사업회와 함께 사진전도 개최할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청소년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보훈과 관련된 내용을 전달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나라 사랑 정신이 자연스럽게 스며들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