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흥군, 2024년도 고흥미래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농업인 양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2:02]

고흥군, 2024년도 고흥미래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농업인 양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7 [12:02]

▲ 고흥군, 2024년도 고흥미래농업대학 수료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흥군은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 대교육장에서 교육생 47명과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미래농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흥미래농업대학은 올해 초 아열대 작물반 과정을 개설해 교육생을 모집했으며, 지난 4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21회 85시간 교육을 운영했다.

농업대학 교육은 다양한 아열대 작물 재배기술(애플망고, 백향과, 만감류 등), 유통, 농기계 안전 교육 등 기후 온난화에 따른 아열대 작물 재배 농가 증가 추세에 맞춰 체계적인 이론과 현장 중심 교육으로 진행했다.

농업대학 홍영표 학생 대표는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익히면서 한층 더 성장시켜 준 강사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농업대학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농업 현장에 적극 도입하겠다”는 소감을 발표했다.

공영민 군수는 “고흥군은 기후변화에 맞춰 아열대 작물 재배기술 연구 및 보급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애플망고, 황금향 등 아열대 작물 권역별 시범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른 지역과 경쟁력 있는 품목을 선정하고 지원할 것이며, 올해 교육과정을 통해 배운 지식과 기술을 실제 현장에 잘 활용하시어 경쟁력 있는 농업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미래농업대학은 국내외 농업 여건의 변화에 적극적 대응할 뿐 아니라 지역 농업 발전에 필요한 기술을 교육하기 위해 2008년에 개설돼 올해까지 17기에 걸쳐 1,06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매년 과학영농 실천 능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에 힘쓰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