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춘천시립도서관, 10월 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관 콘서트

춘천시민필하모닉오케스트라 음악 공연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1:52]

춘천시립도서관, 10월 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관 콘서트

춘천시민필하모닉오케스트라 음악 공연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17 [11:52]

▲ 포스터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춘천시립도서관은 오는 19일 오후 2시 1층에서 10월 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관 콘서트를 개최한다.

'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관 콘서트'는 도서관이 시민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등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시작했으며, 다양한 형태의 공연이 매달 열리고 있다.

올해는 11회의 공연에 총 2,154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이번 10월 콘서트는 춘천시민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공연으로 진행된다.

요한 스트라우스 2세의 ‘빈 숲속의 이야기’를 포함한 7곡의 음악을 들어볼 수 있다.

특히 일부 곡에서는 소프라노 김주연, 테너 윤대근의 노래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춘천시민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전공자, 비전공자 가릴 것 없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음을 표방하며 창단된 오케스트라다.

춘천의 시민 오케스트라 중 유일하게 현악, 목관, 금관, 타악기를 갖췄다.

이번 공연도 로비에서 진행되어 별도의 참여 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들을 수 있으며, 나이 제한 없이 공연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춘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시원한 가을날 도서관에서 즐기는 음악공연을 통해 시민 모두가 치유되는 기분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