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병원선 섬 주민 대상 최초 무료 예방 접종 실시

통영시 한산면 10개 마을,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5:02]

경남도 병원선 섬 주민 대상 최초 무료 예방 접종 실시

통영시 한산면 10개 마을,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7 [15:02]

▲ 경남도 병원선 섬 주민 대상 최초 무료 예방 접종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남도는 의료취약 도서지역 주민의 겨울철 독감예방을 위해 전국 병원선 최초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 접종을 1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관의 접근성이 떨어져 백신 접종률이 낮은 도서 지역 주민을 위해 경남도 병원선은 순회진료와 함께 예방 접종을 한다.

해당 보건소에서 백신을 공급받아 병원선 진료 일정에 맞춰 선내 및 마을 회관에서 진료와 함께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을 진행한다. 이번 접종 대상은 통영시 한산면의 장작지 마을 등 10개 마을의 만 65세 이상 어르신 243명이다.

접종 후 이상 반응이 있는지 병원선 의료진과 마을 이장, 보건소 담당자가 모니터링하고, 중증 이상 반응이 나타날 경우 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신속히 대응할 예정이다.

예방 접종 시범운영은 올해 11월 말까지 운영하며, 내년부터는 도내 병원선 진료 15개 마을로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체건조 중인 병원선이 2027년 운항할 예정으로 새 병원선 내 감염예방실을 마련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규 경남도 보건행정과장은 “찾아가는 병원선 무료 예방 접종은 이동이 불편한 섬 지역 주민 편의와 감염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병원선이 대체 건조되면 신설될 감염예방실에서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