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동시, 안동 전통주 박람회 개최

‘힙하고 재미있는’ 전통주와의 만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5:17]

안동시, 안동 전통주 박람회 개최

‘힙하고 재미있는’ 전통주와의 만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7 [15:17]

▲ 안동시, 안동 전통주 박람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동시와 (재)한국정신문화재단은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안동 월영교 일원에서 ‘가양주 패키징을 위한 안동 전통주 박람회’를 개최한다.

안동관광거점도시 사업의 일환인 이번 박람회에는 충효당, 노송정 등 11개의 종가를 비롯한 안동소주를 생산하는 9개의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전통주 및 패키징을 전시‧시음‧판매한다.

또한 버스킹공연과 콘서트, 칵테일 경연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어 관광객의 눈과 귀를 더욱더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축제는 '2024 경북 전통주 문화대축전'과 공동으로 개최해, 도내 16개 종가와 22개의 전통주 판매업체의 부스 설치 및 공연으로 다채로운 박람회가 될 예정이다.

한편 경북도와 안동시는 러시아, 베트남, 뉴질랜드의 주류 바이어와 경북 전통주의 세계화를 위한 MOU를 체결해 안동소주를 포함한 경북 전통주의 대외 인식을 제고하고 세계화를 위한 유통채널을 마련할 계획이다.

더불어 전통주 관련 전문가와 주류 유통 관계자가 참여한 안동 술 수출 간담회와 술 가이드북 제작 품평회를 개최해 전통주 문화 발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종가의 가양주 및 안동소주를 접할 좋은 기회의 장이 되길 바라며 전통주 및 패키징 개발에 더욱 힘써 지역 관광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