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문경시, 프리미엄 문경감홍사과 런칭

10월에만 열리는 달콤한 신세계 '문경감홍사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07:30]

문경시, 프리미엄 문경감홍사과 런칭

10월에만 열리는 달콤한 신세계 '문경감홍사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8 [07:30]

▲ 문경시, 프리미엄 문경감홍사과 런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문경시는 지난 18일 신세계백화점 명동점·강남점, 신세계푸드마켓 도곡점에서 '프리미엄 문경감홍사과'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런칭은 프리미엄 문경감홍사과와 실속형 사과를 선보이며 문경감홍사과의 달콤한 맛을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10월 중순에 맛볼 수 있는 감홍사과는 탐스러운 크기에 검붉은 과색을 띠고 있어 형태부터 남다르다. 특히 일반사과의 당도 10~15브릭스에 비해 감홍사과의 당도는 평균 17브릭스에 달하여 달콤하고 장미향이 느껴지는 특별함이 있는 사과이다.

문경시는 재배가 어려워 타지역에서 외면받은 감홍사과의 매력과 시장가치를 알아보고, 끊임없는 재배기술 개발과 농가기술지도, 농가지원을 통하여 가장 품질 좋은 감홍사과를 생산하는 전국 최대 ‘감홍’주산지가 되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감홍은 하늘이 문경에 주신 보물과 같은 사과이며, 문경시는 감홍재배면적 확대를 통해 전국 모든 소비자에게 감홍의 특별한 달콤함을 선사하고자 늘 노력하고 있다. 이번 런칭을 통하여 많은 분들이 10월 맛의 신세계를 경험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