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동구, 지역 시니어 대상 활기찬 노후 문화 확립 앞장

11월까지 새활용 공예 교실 등 복지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0:26]

광주광역시 동구, 지역 시니어 대상 활기찬 노후 문화 확립 앞장

11월까지 새활용 공예 교실 등 복지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8 [10:26]

▲ 광주광역시 동구, 지역 시니어 대상 활기찬 노후 문화 확립 앞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주 동구는 계림1동에 거주 중인 6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활기찬 여가 생활을 위한 ‘경양 마을사랑채·실버지원센터 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계림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마을 인적자원을 활용해 주민 강사가 지역 어르신에게 재능을 나누며 유기적 연대감 형성에 기여하고 시니어 문화·여가 활동을 증진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새활용 공예 교실’ ‘마음이음 원예 교실’ ‘섬섬옥수 네일 교실’ 등 3가지로 지난달 25일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13일(매주 화~금)까지 각각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계림1동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주민공동체 활동공간인 경양마을사랑채가 조성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커뮤니티 활성화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 활력 있고 긍정적인 노후 생활을 만들어 가는 데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림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오는 2025년까지 총사업비 120억 원을 투입해 ▲노후주택 집수리 ▲골목길 정비사업 ▲마을사랑채 등 커뮤니티 거점 공간 조성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역량 강화 등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등을 목표로 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