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 스펀지파크, 10월 스펀지데이‘춤, 접’개최

오는 25일 전통과 현대, 대중과 예술이 융합된 매력적인 행사 진행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7:27]

창원 스펀지파크, 10월 스펀지데이‘춤, 접’개최

오는 25일 전통과 현대, 대중과 예술이 융합된 매력적인 행사 진행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18 [17:27]

▲ 창원 스펀지파크, 10월 스펀지데이‘춤, 접’개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창원특례시는 오는 26일 성산구 용호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청년문화예술복합공간 스펀지파크에서 네 번째 ‘스펀지데이’를 개최한다.

스펀지데이는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스펀지파크에 입주한 청년예술인들이 다양한 볼거리와 이색적인 문화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행사다.

이달 스펀지데이에는 입주 예술단체 ‘아트디엠(ART DM)’이 춤과 무용의 다양한 장르와 매력을 탐색하며 즐길 수 있는 ‘춤, 접(춤을 접하다)’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저글링댄스 등 여러 장르가 결합된 공연을 통해 다채로운 표현 방식에 대한 폭넓은 관점과 색다른 감동을 제공하며 춤의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한 문화예술 행사로 기획됐다.

특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무용수들의 무대 뒤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내며 관객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춤 토크타카’, 스펀지파크 입주 예술인들의 특색 있는 공연과 참여형 프로그램, 지역 청년들이 함께하는 프리마켓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펀지파크 입주 예술인이자 이번 행사 기획자인 황정민 아트디엠 대표는 “전통과 현대, 대중과 예술이 융합된 매력적인 무대를 통해 시각과 정서를 아름다움으로 채워줄 행사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춤이 대중과 보다 더 친숙해지고 청년문화가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창원청년비전센터 공식 SNS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