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산시 지역건강협의체, 보건소에 헌혈증서 100매 기부

양산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협의체 위원 ‘헌혈 릴레이’ 전개 예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8:31]

양산시 지역건강협의체, 보건소에 헌혈증서 100매 기부

양산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협의체 위원 ‘헌혈 릴레이’ 전개 예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8 [18:31]

▲ 걷기 플로깅 캠페인을 하는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건강협의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산시보건소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건강협의체는 지난 17일 월례회에서 헌혈증 100매 전달 및 걷기 플로깅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헌혈 기부자 이현철 부위원장은 평소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위해 오래전부터 작은 보탬이 되고자 15년 전부터 헌혈을 시작했고 10년전부터 현재까지 헌혈증서 100장을 모아 기부하는 등 나눔을 실천했다.

이현철 기부자는 “헌혈증 기부는 헌혈에 작은 관심을 가져주면 누구나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줬으면 좋겠다”며 지역건강협의체 위원(민간 9명, 공무원 5명)들이 자율적으로 매년 함께 헌혈 기부 릴레이로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지역건강협의체는 이날 헌혈 기부 외에도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걷기좋은길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걷기 코스 플로깅 캠페인을 실천하는 등 양산동부지역 건강한 환경조성에도 솔선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갑숙 보건소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헌혈 문화가 확산되길 바라고, 이 증서는 헌혈의 집에 전달해 혈액을 필요한 분, 혈액을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라며 “이현철 지역건강협의체 부위원장께 감사드리고, 양산시도 지속적으로 홍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