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모두 함께 즐기는 열린 커뮤니티 공간 서초구,‘서초시니어라운지’반포3동에도 문 열어

구, 오는 21일 반포3동 경로당 2층에 5번째 ‘서초 시니어 라운지’ 개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0 [14:12]

모두 함께 즐기는 열린 커뮤니티 공간 서초구,‘서초시니어라운지’반포3동에도 문 열어

구, 오는 21일 반포3동 경로당 2층에 5번째 ‘서초 시니어 라운지’ 개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0 [14:12]

▲ 모두 함께 즐기는 열린 커뮤니티 공간 서초구,‘서초시니어라운지’반포3동에도 문 열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울 서초구는 오는 21일, 반포3동 경로당 2층을 리모델링한 신개념 공동체(community) 공간인 ‘서초 시니어 라운지’를 개관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반포3동 ‘서초 시니어 라운지’는 반포2동 경로당에 이어 두 번째로 경로당 공간을 리모델링한 곳으로, 기존 경로당의 폐쇄적 이미지를 탈피해 스마트존, 담소존, 힐링존, 키즈존으로 구성된 밝고 현대적인 여가시설로 재탄생했다.

▲스마트존에는 스마트 테이블, 테블릿 PC 등 디지털기기 ▲담소존에는 커피 머신, 정수기 등 편의시설 ▲힐링존에는 안마기 등이 준비되어 있어, 편안한 좌석에서 커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고 디지털기기를 활용하여 여가 활동을 즐기는 등 휴식과 여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또한, ▲키즈존에는 손주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동화책을 비치해 모든 세대가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넓은 통창을 통해 개방감을 확보하여 실내에서도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으며, 반원어린이공원 내 위치하고 있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한편, ‘서초 시니어 라운지’는 기존 경로당의 시설을 개방적이고 현대적인 공동체(community) 공간으로 탈바꿈시킬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조성됐다. 지역주민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해 여가와 휴식은 물론 세대간 교류와 소통이 이루어지는 커뮤니티 허브로 자리 잡고 있다. 현재 반포3동 시니어 라운지를 포함해, 반포2동 경로당 1층, 반포복지관경로당 2층, 반포느티나무쉼터 4층, 서초구IT교육센터 내 등 총 5개소를 운영 중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시니어 라운지를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어르신 뿐만 아니라 모든 주민이 행복한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커뮤니티 공간을 확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