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성구 수성1가동, 자매결연도시 금천면 일손돕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0 [14:03]

수성구 수성1가동, 자매결연도시 금천면 일손돕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0 [14:03]

▲ 대구시 수성구 수성1가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장수)를 비롯한 협력단체 회원들은 지난 17일 자매도시인 경북 청도군 금천면을 방문해 감 농가 일손돕기 활동을 펼쳤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시 수성구 수성1가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협력단체 회원들은 지난 17일 자매도시인 경북 청도군 금천면을 방문해 감 농가 일손돕기 활동을 펼쳤다.

수성1가동 주민자치위원회, 희망나눔위원회, 통우회,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 등 단체소속 주민들은 수확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천면의 농가를 방문해 감수확 및 선별작업 등을 하며 농가에 도움의 손길을 보탰다.

농가주는 “일손 부족으로 힘든 시기에 도와줘서 너무 고맙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정미 수성1가동장은 “본격적인 감 수확철을 맞아, 고령화로 농촌인력이 부족한 농가에 보탬이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자매결연도시의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자매결연을 맺고 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는 수성1가동과 금천면은 앞으로도 농가 일손돕기. 지역 농특산물 판매 촉진 행사를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