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달서구 장기동, 폐자원 순환 노력으로 10만여개 우유팩 수거

달서구 장기동, 폐자원 재활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후 10만개 우유팩 수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0 [15:46]

달서구 장기동, 폐자원 순환 노력으로 10만여개 우유팩 수거

달서구 장기동, 폐자원 재활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후 10만개 우유팩 수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0 [15:46]

▲ 장기동, ㈜나눔크로바, 장기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 달서구 장기동이 지난 6월 장기초등·장동초등학교 및 ㈜나눔크로바(사회적기업)와 폐자원(우유팩)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10만여개의 우유팩을 수거했다.

장기동은 학생들의 우유 급식을 통해 배출되는 우유팩이 수거 후 폐기되는 것에 착안해 관내 장기초등학교·장동초등학교 및 ㈜나눔크로바와 폐자원 재활용 실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나눔크로바는 5월부터 우유팩 수거를 시작해 6개월 간 총 10만여개를 모았다. 이렇게 모은 우유팩은 달서구에서 추진하는 재활용품 교환사업인 ‘종이팩 물품교환 사업’을 통해 롤휴지(2,000롤)로 교환해 장기동 저소득가정에 후원하는 등 이웃사랑 실천에도 동참했다.

김시영 장기동장은 “한정된 자원을 아끼는 자원 선순환 구조의 기틀을 마련하고, 학생 및 주민들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재활용품 교환사업 등 환경보호에도 적극 동참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