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창군,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 도내 유일 수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0 [10:18]

평창군,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 도내 유일 수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0 [10:18]

▲ 평창군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평창군은 평창읍 종부리 ‘음지천’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4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16개 지자체가 참여한 가운데, 평창군 음지천은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참여한 유일한 소하천 사례였다.

서면 심사(1차) 결과에서 선정된 16개소 소하천을 대상으로 현장 심사(2차)를 진행했다. 안정적·경제적 치수기능을 확보해 주민들에게 안전한 삶의 터전을 제공하는 재해예방 역할을 해내는지와 지역 특성에 맞춰 주변 경관과도 잘 어우러지는지까지 살펴보며 종합적인 측면에서 평가가 진행됐다.

주관부처인 행정안전부에서는 우수 지자체에 장관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며, 우수 지자체에 내년도(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재난 특교세 수요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도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현웅 군 건설과장은 “소하천 정비는 수해 피해로부터 주민들의 안전을 보장하는 재해예방의 주요 사안임을 인지하고, 지속해서 추진할 것.”이라며, “향후 추진하는 소하천 정비는 안정성, 환경성, 지역의 조화성, 효과성 등 다방면으로 검토하며 우수사례 지자체의 명성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