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문화예술재단, 현대무용 리케이댄스 'bOK,푸닥거리' 선보여

예술경영지원센터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선정 공연작품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0:23]

안양문화예술재단, 현대무용 리케이댄스 'bOK,푸닥거리' 선보여

예술경영지원센터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선정 공연작품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1 [10:23]

 

▲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에 선정된 리케이댄스의 ‘bOK, 푸닥거리’를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 안양아트센터 수리홀에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은 공연단체와 공연장, 중앙과 지역 간의 협력을 통해 공연예술 유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고 문화 취약 지역의 문화 향유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이번 공연은 2002년 창단한 현대무용단 리케이댄스(Lee K-Dance)의 작품으로 관객들은 ‘벗어나고 싶어도 벗어나지지 않는 삶의 무게에 짓눌린 인생’들과 어울려 삶의 무게감을 푸닥거리하고 궁극적으로 자신의 삶을 열어가는 과정을 현대무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통에 뿌리를 두고 현대성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전통 제의 구조를 차용해 현대무용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굿, 푸닥거리 등의 전통문화를 신체언어와 영상 인터렉티브(interactive)를 통해 관객들에게 다가간다.

한편, 이번 공연의 안무를 담당한 이경은 안무가는 대중성과 예술성을 두루 갖춘 안무가로 '제39회 서울무용제'에서 우수상과 안무상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안양문화예술재단에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꿈의 무용단-아토'의 예술감독으로 활약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