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자동차 없는 날' 개최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생태교통과 탄소중립의 의미 주민과 함께 나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0:05]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자동차 없는 날' 개최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생태교통과 탄소중립의 의미 주민과 함께 나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1 [10:05]

▲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자동차 없는 날'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은 지난 19일, 동 마을만들기협의회 주관으로 동신초등학교 사거리부터 대평중학교 정문 일대에서 ‘자동차 없는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장안구 만석로68번길(현대코오롱 아파트 정문~동신초등학교 정문) 일대에서 차량을 통제 후 진행되었다.

시민들이 주도한 이 참여형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탄소중립과 기후 위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되었다. 이날의 행사는 생태교통 체험을 위한 이색자전거 타기 체험과 다양한 거리문화공연, 놀이마당, 나눔장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자3동 만들기협의회 관계자는 “지역주민이 도심 속에서 자동차 없이 즐겁고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행사를 준비했다”며, “오늘 행사에 참여하신 주민들께서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셨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환주 정자3동장은 “이날 행사가 생태교통과 탄소중립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길 기대하며, 우리 모두가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건강한 도시 생활을 함께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