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12회 서귀포시 청소년 토론 한마당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2:01]

제12회 서귀포시 청소년 토론 한마당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1 [12:01]

▲ 제12회 서귀포시 청소년 토론 한마당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귀포시와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 공동주최하는 제12회 서귀포시 청소년 토론한마당이 10월 20일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중학교 8개교·15팀·45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토론 한마당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회 문제에 대한 토론을 통해 자기주장과 경청, 책임의식 함양을 위한 토론대회로 학생들은“설탕세를 부과해야 한다”는 대회 논제에 대해 3:3 찬반 논쟁형 토론에 참여했다.

토론진행은 15개팀이 예산 리그전으로 팀당 40분씩 토론에 2회 참여하여 다승과 점수순으로 8팀을 선정하고, 8강·4강 토너먼트와 결승전은 50분 토론을 통해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2팀을 결정했다.

토론평가는 토론한마당을 주관하고 있는 혼디모영토론교과교육연구회와 제주토론교육연구소에서 판정위원을 위촉하여 전문성, 논리력, 공동체협력, 창의성 등을 평가하여 점수로 산정했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은 남원중학교 오합지졸팀, 은상은 중문중학교 코스모스팀, 동상에는 서귀포여자중학교 사유팀과 성상중학교 T.L.M팀에게 돌아갔다.

평가위원은 토론은 주장과 근거의 연관관계를 통한 설득력과 경청의 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런 토론을 통해 성장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했다.

토론에 참여했던 남원중학교 오합지졸팀은 쟁점토론을 하는 좋은 경험이었고 새로운 근거와 관점을 배울 수 있게 한 상대팀에 감사하며 대회를 통해 토론에 대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