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대덕구 송촌동, 전통 간식 및 만두 만들기 행사 펼쳐

송촌동 지사협, 홀몸 어르신·지역 아동과 음식 만들며 정서 지원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5:45]

대전 대덕구 송촌동, 전통 간식 및 만두 만들기 행사 펼쳐

송촌동 지사협, 홀몸 어르신·지역 아동과 음식 만들며 정서 지원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21 [15:45]

▲ 송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통 간식 및 만두 만들기 행사’ 진행모습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대전 대덕구 송촌동은 송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1일 홀몸 어르신 15명, 지역 아동 15명과 함께 전통 간식 및 만두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송촌동 마을복지 특화사업 및 민관협력 돌봄체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홀몸 어르신들의 인지 건강제고 및 정서 지원을 위해 송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대전종합사회복지관이 협업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한 어르신은 “여럿이 모여 쌀강정을 만들어 보고, 만두를 빚으니 옛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라 기분이 좋았다”라며 “손주 같은 아이들에게 만두 빚는 방법을 알려줄 수 있어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윤기성 송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의 정서 지원과 고독감 해소를 위해 지역 아동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지역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태훈 송촌동장은 “어려운 이웃에 늘 관심을 가지고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지역사회 이웃들을 세심하게 살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