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완주문화재단, 소양 미디어아트페스타, NFT 전시작가 모집

역사와 디지털이 만나는 새로운 예술 공간, 오성한옥마을에서 펼쳐지는 NFT 전시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2:35]

완주문화재단, 소양 미디어아트페스타, NFT 전시작가 모집

역사와 디지털이 만나는 새로운 예술 공간, 오성한옥마을에서 펼쳐지는 NFT 전시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24 [12:35]

▲ NFT 작가모집 포스터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완주문화재단(이사장 유희태)은 이달 말까지 소양 미디어아트 페스타 NFT 기회전에 참여할 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NFT 기획전시는 디지털 예술시장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지역작가들을 위해 제작에서 전시,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전시이다. 올해 모집분야는 회화분야로 전북특별자치도 도민이면서 전시 경험이 있는 작가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RIS 지역혁신 정책 자율과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예술가들에게는 디지털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예술적 탐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유통분야를 개척하는 창구를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선정된 작품은 소양 오성한옥마을에서 진행하는 미디어아트 페스타에 전시되며, 참여 작가는 행사를 통해 작품의 홍보를 지원받으며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유희태 완주문화재단 이사장은“NFT 아트는 경제적 자립을 원하는 지역 예술인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유통 수단”이라며, “이 사업을 시작으로 예술과 기술의 융합 콘텐츠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FT 전시작가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