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산군장애인주간보호센터, 성인 발달장애인 위한 손 자극 프로그램 진행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용인의 성장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31 [08:50]

예산군장애인주간보호센터, 성인 발달장애인 위한 손 자극 프로그램 진행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용인의 성장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31 [08:50]

▲ 발달장애인 손 자극 프로그램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부설 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충남공동모금회 사업인 손 자극 프로그램 ‘꽃바구니 만들어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손자극 프로그램은 성인 발달장애인들이 부모님에 대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직접 꽃바구니를 만들어 전달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성인 발달장애인들이 정성껏 만든 꽃바구니는 각 가정에 특별한 선물로 전달됐으며, 참여한 이들에게 의미 있는 추억의 시간이 됐다.

특히 손 자극을 통해 소근육 발달과 감각 자극을 돕고 가족 간 교류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해 가족의 정서적 발달도 함께 도모했다.

이영재 센터장은 “꽃바구니 만들기 활동을 통해 이용인이 자연스럽게 감각을 자극받고 자신이 만든 작품을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면서 성취감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신암면 신택리에 위치한 장애인종합복지관의 부설 기관으로 발달장애인 12명이 낮 시간 기관에서 돌봄을 받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인의 폭넓은 경험과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