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라남도의회 주종섭 전남도의원, 해상풍력발전사업 주민수용성 확보 최우선으로 해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6 [15:09]

전라남도의회 주종섭 전남도의원, 해상풍력발전사업 주민수용성 확보 최우선으로 해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6 [15:09]

▲ 전라남도의회 주종섭의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라남도의회 주종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6)은 지난 11월 5일 열린 제386회 제2차 정례회 녹색에너지연구원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주민 수용성 확보를 최우선에 둔 해상풍력사업 추진을 주문했다.

주 의원은 “해상풍력사업 관련 협의회를 구성해서 주민의 민원을 최소화하고 주민 수용성을 높이겠다는 방침에 따라 주민 소통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지만 실제 주민들로부터 들리는 이야기는 다르다”며 “주민들간의 갈등 해소와 주민 수용성 확보에 대한 행정적인 노력이 보이지 않는다”고 질타했다.

이어 “사전에 주민들에게 충분한 설명 없이 사업을 추진하다 보니 수용성은 낮고 주민들 간의 갈등은 커져 긍정의 시너지는 없고 갈등만 남았다”며 녹색에너지연구원을 포함한 전남도의 소극적인 행정에 대해 지적했다.

주종섭 의원은 “주민 수용성을 최우선으로 높이고 주민들 간의 갈등을 완화시키면서 공유된 자원을 공유된 이익으로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방향을 설정하고 수순을 밟아가야 한다”며 “향후 사업추진 과정에서 녹색에너지연구원과 전남도가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