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공주시, ‘병역명문가의 집’ 문패 달아드립니다!

올해 공주시 3가문 병역명문가로 선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0:11]

공주시, ‘병역명문가의 집’ 문패 달아드립니다!

올해 공주시 3가문 병역명문가로 선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0 [10:11]

▲ 공주시, ‘병역명문가의 집’ 문패 달아드립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공주시가 대대로 병역의무를 명예롭게 이행한 병역명문가를 대상으로 문패 달아드리기 사업을 추진했다.

시에 따르면, 최원철 시장은 지난 19일 올해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가문 중 대표로 석장리동 김명종 씨의 자택을 직접 방문해 문패를 달고 국가를 위한 헌신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했다.

올해 선정된 공주시 병역명문가는 김명종 씨 가문을 비롯한 3가문으로 ▲송기범(유구읍) ▲유창기(신관동) 가문이다. 각 읍·동장은 공주시장을 대신해 해당 가문에 문패를 전달했다.

병역명문가는 3대에 걸쳐 가족 모두 현역 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대상으로 2004년부터 병무청이 선정하며, 공주시는 올해 선정된 3가문을 포함해 총 22개 가문이 병역명문가로 등재됐다.

병역명문가로 선정되면 공영주차장 이용료, 보건소 진료비, 공공체육시설 사용료 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최원철 시장은 “3대를 이어온 병역명문가에게 문패를 직접 달아드리게 되어 매우 뜻깊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이 존경받고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사회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