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한국유교문화진흥원 유교문화로 더 가까이, 한국 사회에 스며들다

한국유교문화진흥원 'Immersion into Korean Spirit' 외국인 국내정착 지원 유교문화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8:20]

한국유교문화진흥원 유교문화로 더 가까이, 한국 사회에 스며들다

한국유교문화진흥원 'Immersion into Korean Spirit' 외국인 국내정착 지원 유교문화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0 [18:20]

▲ 인의예지 퍼즐을 완성한 외국인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한국유교문화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종무실의 지원을 받아 지난 11월 16일, 국내 거주 외국인(결혼 이민자・근로자・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유교문화를 활용한 프로그램인 '이멀전 인투 코리안 스프릿(Immersion into Korean Spirit)'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외국인의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단순한 언어와 법률적 지원을 넘어, 한국 사회에 깊이 자리 잡은 유교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한국의 유교적 전통과 가치를 탐구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국 사회와의 소통 접점을 만들어가고 있다.

프로그램 주여내용은 △현대 한국사회와 함께하는 즐거운 유교탐험 △한국인의 일상 속 유교적 예절 △한국의 전통의례 속 유교적 가치 △유교문화 교육현장을 찾아서(답사) △슬기로운 한국살이 길라잡이로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외국인은 “영상과 교구 체험을 통해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겪을 수 있는 이야기 중심의 수업으로 진행되어 즐거웠고, 5차시가 끝날 때까지 성실하게 수업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재근 원장은 “다양한 이유로 대한민국에 정착한 외국인들이 유교문화를 통해 한국 사회를 더 깊이 이해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전통 유교문화가 현대적 가치를 반영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본 프로그램은 12월 14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5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현재 추가 참가자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유교문화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또는 프로그램 운영 담당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