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걷기 활성화 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 개발업체 스왈라비(주)와 비대면 업무협약을 연장하고 2022년에도 걷기 챌린지를 지속한다.
시는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부진지표인 걷기실천율 향상을 위해 2020년 2월부터 워크온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해 읍면동 주민 가입 홍보, 지역 내 걷기 좋은 길 소개, 다양한 걷기 챌린지와 이벤트를 통해 일상 속 소소한 걷기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매월 일정 기간 목표걸음수를 정해놓고, 달성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는 걷기 챌린지에 참여해 건강을 챙기고, 기분 좋은 선물도 받을 수 있어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누적가입자는 6,690명이다.
시는 워크온 운영에 관한 시민 의견을 듣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12월 17일부터 10일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2%가 워크온 운영 전반에 만족한다고 응답했고, 87%는 워크온을 통한 걷기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2021년 워크온 운영 결과 총 13회에 걸쳐 8,900여 명에게 혜택이 돌아갔고, 꾸준한 걷기실천과 일평균 걸음, 시간당 걸음수 등을 기준으로 읍면동별 걷기 활동 우수자 12명을 선발해 광양사랑상품권 5만 원씩 전달할 예정이다.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올해도 계속되는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는 1월 31일까지 목표걸음 8만 보, 16만 보, 20만 보 달성 시마다 보상이 주어지는 마일리지 적립방식으로, 선착순 700여 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단계별 지급할 계획이다. 이향 건강증진팀장은 “앞으로도 시민 의견을 반영해 일상 회복을 위한 건강 걷기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며, “많은 시민이 워크온 커뮤니티 가입과 챌린지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