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대문구, 초등학교 신입생도 입학준비금 받으세요

동대문구, 2022년도 입학준비금 중·고등학교에 이어 초등학교 입학생까지 확대 지원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1/10 [19:35]

동대문구, 초등학교 신입생도 입학준비금 받으세요

동대문구, 2022년도 입학준비금 중·고등학교에 이어 초등학교 입학생까지 확대 지원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1/10 [19:35]

동대문구가 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입학준비금 30만 원을 지급한 데 이어 올해부터 관내 초등학교 신입생도 입학준비금 20만 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급 대상을 확대했다.

 

기존에 중·고등학교 입학생만 받을 수 있었던 입학준비금을 초등학교 신입생까지 대상자를 확대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평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초등학교 입학준비금은 기존 중·고등학생과 동일하게 소상공인 간편 결제 서비스인 제로페이 포인트로 지급되며, 1인당 20만 원 씩 받을 수 있다. 학생 또는 학부모는 지급 받은 포인트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의류, 도서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교육 여건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도 입학준비금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자를 확대했다”며,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에 한걸음 더 가까워 진 것 같아 매우 기쁘고, 아이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교육 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