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표준 업무 매뉴얼 제작·보급센터 교사들의 업무 부담 줄이고, 순회 수업에 전념 기반 조성
경북교육청은 2022년 1월 7일, 도내 22개 특수교육지원센터에 ‘경북 특수교육 지원센터 표준 업무 매뉴얼’을 제작·보급했다.
이번에 보급된 ‘경북 특수교육 지원센터 표준 업무 매뉴얼’은 총 152쪽 분량으로 총 5개 챕터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개관 ▲특수교육 지원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지원 ▲특수교육 보조인력 지원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및 관리, 27개 세부사업에 대한 업무처리 매뉴얼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특수교육지원센터 근무 교사들이 업무처리에 어려움을 많이 느꼈던 ‘방과후 특기·적성 교육비 업무’와 ‘치료지원비 업무’에 대한 구체적인 처리 절차를 잘 안내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특수교육지원센터 근무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경북교육청은 2022년 2월까지 특수교육지원센터 근무 교사 배치를 마무리하고, 센터 교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표준 업무 매뉴얼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원아 교육복지과장은 “특수교육지원센터 근무 교사들의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는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특수교육대상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질 높은 특수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