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연천교육지원청, 즐거운 겨울방학 늘해랑학교와 함께해요 !

연천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늘해랑학교 개강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1/11 [10:01]

연천교육지원청, 즐거운 겨울방학 늘해랑학교와 함께해요 !

연천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늘해랑학교 개강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1/11 [10:01]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2022년 1월 10일부터 1월 21일까지(2주간)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마지막 겨울방학 늘해랑학교를 운영한다.

 

늘해랑학교는 방학 중 교육 및 돌봄 지원을 통한 가정의 돌봄 부담 완화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겨울방학 늘해랑학교는 목장체험, 눈썰매장 체험, 도예체험, 박물관 관람, 요리활동, 일상생활 훈련 등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의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늘해랑학교에서 실시하는 모든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은 소그룹으로 편성해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할 예정이다.

늘해랑학교에 참가한 화진초 학생은 “그동안 방학은 항상 심심했는데 늘해랑학교에 오니까 친구들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또, 평소 가보고 싶었던 곳에 체험학습을 간다고 하니 정말 행복해요”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방학 동안 자녀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시켜주고 싶은 마음은 컸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어려웠던 학부모들은 늘해랑학교 운영에 큰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개강식에 참석한 전옥주 교육장은 “이번 늘해랑학교를 통하여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교육과 보육에 큰 도움을 주어 기쁘다. 요즘 코로나 상황으로 학교와 가정 모두 어려운 상황인데 교육과 보육문제에 더욱 관심을 갖고 다양한 교육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