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13일 교육지원청 감사업무 담당 및 담당자 46명을 대상으로 청렴하고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해 ‘2022년도 자체감사 기본 계획’을 수립해 화상으로 전달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전달 회의는 경북교육청 자체 감사의 기본방향과 중점 추진과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교육지원청 감사의 실효성을 확보하고자 마련했다.
올해 자체감사의 기본방향은 예방적 감사, 미래지향적 감사, 공정한 감사, 전문적 감사이다.
도교육청은 이를 바탕으로 사전예방 및 신뢰받는 감사, 변화를 읽는 미래지향적 감사,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공정한 감사, 감사공무원 전문성 강화 및 힐링시스템 마련을 중점과제로 추진한다.
코로나19에 따른 긴급상황 발생 시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종합감사 일정(감사기간, 감사일수 등)의 탄력적 조정을 비롯해 공립 일반고와 교육지원청 종합감사 대상기관에 대한 비대면 감사를 추진하는 방안도 마련했다.
또한 우수 감사기관의 모범 감사기법 발굴, 감사사례 발표의 날, 체력단련 행사, 미니 워크숍 등을 통해 감사공무원의 책임성과 전문적 역량을 강화한다.
앞으로 일관성 있는 자체감사 추진을 위해 소통과 공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사전예방감사를 위해 컨설팅 위주의 감사로 전환해 자체감사의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김혜정 감사관은 “비대면 감사 등 종합감사의 탄력적 운영으로 자체감사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감사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