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동구, ‘푸른개미마을 새뜰사업’ 주민협의체 위촉장 수여

지역민 13명 위촉…공감대 형성·발전 방향 제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1/13 [13:58]

광주광역시 동구, ‘푸른개미마을 새뜰사업’ 주민협의체 위촉장 수여

지역민 13명 위촉…공감대 형성·발전 방향 제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1/13 [13:58]

광주 동구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새뜰마을사업 공모에 선정된 ‘희망을 잇는 푸른개미마을 만들기사업(이하 푸른개미마을 새뜰사업)’이 13일 주민협의체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푸른개미마을 새뜰사업은 동구 계림동 649번지 일원 취약지역의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총 47억5천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이날 위촉된 주민협의체 위원들은 지역민 13명으로 사업 추진과정에 있어 민·관 거버넌스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주민협의체는 향후 푸른개미마을 새뜰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민 공감대 형성 및 주민 간 갈등 조정 ▲주민의견 수렴을 통한 의견 제시 ▲주민합의 도출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발굴 등의 역할을 하며, 사업 기간 종료 이후에도 마을운영관리협의회로 전환해 신규 공간 운영관리를 전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동구는 푸른개미마을 새뜰사업 현장지원센터와 긴밀히 협력해 사업계획수립과 유지관리 자문은 물론 마스터플랜 용역사와 우선 사업인 집수리지원사업을 병행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오늘 위촉되신 주민협의체 위원들이 지역에 적합한 목표설정, 비전 및 발전 방향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주민협의체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사업에 적극 반영해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의 선진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