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교육청,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지난해 “우수등급”에 이어 올해 “최우수등급” 차지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1/13 [16:31]

대구시교육청,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지난해 “우수등급”에 이어 올해 “최우수등급” 차지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1/13 [16:31]

대구시교육청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실시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매년 전국 시ㆍ도교육청, 중앙행정기관, 광역ㆍ기초지방자치단체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으로 실시한다. 이번 평가는 각 행정기관의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15개 지표)에 대하여 2020년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1년간의 실적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우수등급에 선정된데 이어 올해 최우수등급을 차지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국민신문고민원 및 고충민원 처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세부적으로는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민원행정 관리조직, 사회적 가치 구현,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처리 적정성, 고충민원처리 관리?점검 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특히 ‘사회적 가치 구현’지표에서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편의용품 제공, 민원담당자 보호를 위한 힐링프로그램 이수, 심리상담센터 운영, 녹음전화 설치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고충민원처리 관리?점검’지표에서도 고충민원 전담조직을 운영하여 주기적으로 고충민원 처리실태를 점검?확인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성과는 우리교육청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경청하고 소통한 결과로 앞으로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을 통해 교육수요자 중심의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교육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