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은 농가 경영부담 절감과 안정적인 농업환경 조성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2022년 농업분야 보조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1월 17일부터 1월 28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청 접수 사업은 총 47개 사업으로 사업 신청자격은 옹진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단체)으로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야 하며, 신청기한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면사무소 또는 지구지소 및 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분야별 사업으로는 소규모 농식품 가공시설 지원사업, 축산기반시설 지원사업,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비닐하우스시설 설치 지원사업, 농축산물 포장용기 지원사업, 후계농업경영인 농업 창업지원사업, 벼 포트육묘 재배기술 조성사업, 시설원예환경개선 시범사업, 친환경 소형농기계 공급 지원사업 등 총 47개 사업으로 사업별로 신청 기간, 신청 자격, 보조금 지원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사업 신청시 주의가 필요하다.
사업 대상자 선정은 “옹진군 지방 보조금 관리 조례”에 따라 신청서를 취합해 옹진군 농업ㆍ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3월 중 확정해 적기에 사업이 지원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열악한 농업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조사업을 추진하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농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귀울여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겟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