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 독도체험관 개관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13:33]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 독도체험관 개관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1/14 [13:33]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4일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독도체험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2015년부터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독도 영토주권 의식 제고를 위한 독도상설전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존 시설 노후화 개선 및 체험 중심의 교육 자료 보완을 위해 2021년 교육부 및 동북아역사재단과 함께 독도체험관 개선사업을 추진해 이날 확장 개관했다.

 

인천독도체험관은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생태계 등을 보여주는 ‘자연과 생태를 느끼다’, 독도가 역사?지리?국제법적으로 우리 땅임을 나타내는 ‘역사의 진실을 보다’, 독도 체험 공간이 마련된 ‘독도를 사랑하다’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특히 ‘인천에서 독도 가는 방법’, ‘서해 인천과 동해 독도의 자연환경’ 등 인천과 독도를 연계하는 전시와 ‘독도에서 찰칵 포토존’ 및 ‘독도생물 AR체험’ 등 다양한 체험 중심 독도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월요일 휴관)다.

 

도성훈 교육감은 “서해5도가 있는 인천과 동해의 끝 독도를 함께 알아가며 동아시아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이 독도를 좀 더 친근하게 알아가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교육위원회 의원, 관내 학생, 교육부 및 동북아역사재단 관계자 등 25여명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