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일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

자치구 대상 9억6천만원 규모…2월11일까지 접수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1/16 [16:15]

광주광역시, 일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

자치구 대상 9억6천만원 규모…2월11일까지 접수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1/16 [16:15]

광주광역시는 자치구를 대상으로 일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지난해까지 고용노동부가 공모해 기초자치단체에 직접 지원했지만 지방이양사업으로 전환되면서 올해부터 시 공모를 추진하게 됐다.

 

자치구 공모를 통해 지역·산업의 고용 관련 기관·단체 등과 협력해 자치구 산업 특성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제안서를 제출하면 시에서 종합적으로 심사·선정해 지원하게 된다.

 

광주시 지원규모는 9억600만원으로 자치구에서 대응자금 10%를 부담하며, 교육훈련, 취업연계사업, 창업·창직 지원, 샌드박스, 기타 사업 등 5개 유형으로 추진된다.

 

교육훈련사업은 지역의 산업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및 지역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실시하는 교육·훈련 및 취업촉진 사업이다. 취업연계사업은 지역산업 수요에 따른 원활한 구인·구직 매칭을 지원하는 사업, 창업·창직 지원은 창업·창직 기초교육 및 컨설팅을 통한 지원이다.

 

기타 사업으로 특정 유형으로 정의하기 어려우나 그 밖에 지역 고용 상황을 개선하고 일자리 창출 효과를 낼 수 있는 사업을 지원한다,

 

접수는 2월11일까지이며, 자치구 지원사업 공모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인 사업 내용은 해당 자치구로 문의하면 된다.

 

송권춘 시 일자리정책관은 “자치구별 산업구조에 맞는 인적자원 개발, 원활한 취업연계 등 참신한 사업 발굴을 통하여 일리창출과 기업 인력 수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