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부교육지원청, 서부드림스쿨로 생각의 날개를 달다!대구서부교육지원청,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소셜리빙랩 프로젝트 운영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2021. 서부드림스쿨 소셜리빙랩 프로젝트를 1월 12일부터 1월 14일까지 운영했다.
서부드림스쿨은 공교육의 신뢰도 제고 및 교육의 지역격차 해소를 위해 서부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특색 프로그램으로,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사고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소셜리빙랩은 ‘살아있는 연구실’ 또는 ‘생활실험실’이란 뜻으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설계된 실험 환경 또는 협력체계를 말하는데, 소셜리빙랩 프로젝트는 서부드림스쿨의 겨울학기 프로그램으로 서부 관내에서 선발된 중2 학생 133명을 대상으로 거점학교 4교(대평중, 대구일중, 교동중, 동평중)에서 운영됐다.
3일 동안 몰입형으로 운영된 이번 프로젝트는 대학생 교육봉사를 활용한 멘토링을 통해 모둠별 협력적 문제 해결을 지원했다. 학생들은 UCC, 공작물, 아이디어 보드 등 다양한 형태의 성과결과물을 제작하고, 그 수행 과정 및 결과에 대해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젝트 발표회는 4개의 거점학교를 온라인으로 연결해 함께 참여함으로써 현장감을 높이고, 다른 학생들의 생각을 함께 공유해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운영했다. 이철구 교육장은“미래사회는 가지고 있는 지식만으로 급변하는 사회에 대처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신의 지식을 활용해 새로운 지식을 만들어내는 창의융합적인 사고 역량이 필요하고, 이러한 사고의 경험을 가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창의융합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