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형 ‘다꿈(다함께 꿈을 이루는) 고교학점제’ 홍보 영상 제작ㆍ배포대구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진로진학 온에어’를 통해 공개
대구시교육청은 초ㆍ중ㆍ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대구형 ‘다꿈(다함께 꿈을 이루는) 고교학점제’ 정책 홍보 영상을 제작ㆍ배포했다고 18일 밝혔다.
고교학점제는 현재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 고등학교 1학년이 되는 2025년도에 전면 도입이 예고되어 있지만, 현재 중학교 1~3학년 학생들도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기에 속해있기 때문에 기초ㆍ기본 소양 강화, 자기주도적 진로학업설계 등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슬기로운 고교 생활 준비하기’를 주제로 하여 예비 고1 학생들이 중3-고1 전환기인 겨울방학 공백기에 고등학교 생활을 자기주도적으로 준비하고 미리 설계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정책 홍보 영상은 ▲대구형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 콘서트 다시보기 ▲초ㆍ중ㆍ고 학교급별 고교학점제 안내 영상, ▲2015 개정 교육과정-수업ㆍ평가 방향, ▲계열별 진로학업설계 방법, ▲진로진학과 연계한 창의적체험활동 및 독서활동 설계하기 라는 주제로 총 20편, 편당 2~4분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영상은 대구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진로진학 온에어’에 탑재되어 있으며, 진로진학 온에어 채널에는 고교학점제 정책 홍보 영상 외에도 고입 및 대입과 관련한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 안내 영상이 탑재되어 있어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참고할 만하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대구형 고교학점제는 무엇보다 학생들의 기본 소양을 길러주기 위한 기초 과목 수업의 내실화, 교육과정에 기반한 학생 성장 중심의 수업과 평가를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교학점제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학부모와의 소통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