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1월 18일 관내 초등학교 1~6학년 학생 180명과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펀펀(fun fun) 수학체험교실’를 운영한다.
이 교실은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에게 1인 1교구를 활용한 ‘랜선 펀펀(Fun Fun) 수학체험 챌린지’를 통해 수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에게는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 가운데 ‘랜선 펀펀(Fun Fun) 수학체험 챌린지’는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생활용품에서 찾는 마방진’을 주제로,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오일러의 한붓 그리기’를 주제로,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로 놀라운 모자’를 주제로 지도강사와 줌(ZOOM)을 활용해 수학체험을 실시한다.
부산교육대학교 김성준 교수는 ‘서부-TED’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우리아이 수학공부 다시보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김 교수는 학부모들에게 수학듣기 놀이, 수학말하기 놀이, 수학쓰기 놀이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수학에 대해 설명하고, 자녀의 수학공부를 돕기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알려준다. 서성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 교실은 학생들에게 수학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고, 학부모님들에게 자녀 학습지도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