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19일‘부산교육 라이브톡톡 우리들은 1학년-초등’편 진행미리 알아보는 초등학교 생활과 유용한 꿀팁 등 학부모 궁금증 풀어줘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월 19일 오전 10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들과 ‘부산교육 라이브 톡톡, 우리들은 1학년-초등’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1학년의 하루, 교육과정·수업·방과후학교·돌봄, 알아두면 쓸모있는 초등생활 꿀팁 등에 대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한 것이다.
이날 김석준 교육감과 옥동진 광일초등학교 교사가 행사를 진행하고, 구혜민 구평초등학교 교사, 최선경 반산초등학교 교사, 공은영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 장학사가 전문가 패널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부산시교육청은 지난해 12월 21일부터 26일까지 사전 설문을 통해 ‘초등학교에 보내면서 가장 걱정되는 점’, ‘학교나 교육청에 바라는 점’ 등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들 의견에 대해서 이날 라이브 톡톡을 통해 명쾌하게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학부모들은 실시간 방송되는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학부모지원포털에서 확인하면 된다.
오는 2월에는 부산교육 라이브 톡톡 ‘우리들은 1학년-중학교’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 마련하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이 자녀교육에 대해 궁금해 하거나 걱정하는 부분에 대해 같이 생각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