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시-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업무협약 체결

19일, 저탄소식생활 문화 확산 협력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19 [08:36]

울산시-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업무협약 체결

19일, 저탄소식생활 문화 확산 협력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19 [08:36]

울산시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1월 19일 오전 11시 시청 본관7층 상황실에서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저탄소 식생활 홍보활동(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추진 및 대국민 홍보 등 이에스지(ESG, Environment·Social·Governance) 가치 실천 △ 지역 먹거리(로컬푸드) 등 지역단위 먹거리 선순환 체계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상생 실천 △기후위기 인식 개선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 촉진 등에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울산시청은 자율적으로 정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에 △생산과정에서 탄소를 줄이는 ‘저탄소·친환경 인증농산물’을 이용하게 된다.

 

또한 △유통과정에서 탄소배출을 줄이는 ‘지역 먹거리(로컬푸드)’로 식단 구성하고 △소비단계에서는 ‘잔반 없는 식사’로 폐기물을 줄여 먹거리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날을 실천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하나뿐인 지구를 지키기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홍보활동(캠페인)을 적극 추진하여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에 동참할 계획이다.”며 “앞으로 울산시 전체로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우리 모두와 미래세대를 위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대국민 식생활 개선 홍보활동(캠페인)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