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중앙도서관,‘메타버스를 타고 떠나는 인문학 여행’프로그램‘인문학 티켓으로 메타버스 탑승하기’.‘꿈과 메타버스:영화 인셉션의 인간학’ 등 주제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2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메타버스를 타고 떠나는 인문학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월 4일에 인문학당 달리 박선정 소장이‘인문학 티켓으로 메타버스에 탑승하기’를 주제로 메타버스를 비롯한 네트워크 사회에서의 다양한 변화에 대해 강의한다.
같은 달 11일에는‘메타버스에서 소설 읽고 영화 보기’를 주제로 영화 ‘스노우 크래쉬’와‘레디 플레이어 원’을 통해 바라본 시대적 변화와 과학 문명에 대해 이야기한다.
같은 달 18일에 영남대학교 남정섭 교수가 ‘꿈과 메타버스: 영화 인셉션의 인간학’을 주제로 꿈과 메타버스라는 키워드를 통해 본 인간에 대해 이야기한다.
같은 달 25일에는 ‘인간의 가치, 영화 인터스텔라와 멀티버스’를 주제로 멀티버스의 다중세상 속에서 놓치지 말아야 하는 인간의 가치에 대해 강의한다.
참가 희망자는 1월 20일부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임석규 부산중앙도서관장은 “앞으로도 메타버스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을 담은 다양한 특강으로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