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남교육청, ‘청렴’을 일상의 문화로 승화시켜 눈길

2021 청렴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 운영...17일부터 21일까지 전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1/19 [11:02]

충남교육청, ‘청렴’을 일상의 문화로 승화시켜 눈길

2021 청렴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 운영...17일부터 21일까지 전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1/19 [11:02]

충남교육청에서는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청렴한 생활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매일 청 내 청렴방송을 송출하고, 일선 기관(학교) 청렴정책 추진 실적 측정 및 환류, 청렴약속 홍보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교육청에서는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1층 대강당에서 2021 청렴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청렴 사진 9점, 청렴 손글씨 5점 등이 전시되며, 교직원 및 도민 등 방문객 누구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청렴 사진 부문에서 초등학교부 금상을 수상한 (예산)금오초등학교 5학년 학생 출품작 ‘당신의 선택은?’이라는 작품은 부정부패와 거짓으로 지어 무너진 건물과 청렴으로 지어진 튼튼한 건물이 강한 대비를 보이며, 청렴 실현의 중요성을 학생의 목소리로 생생히 들려줘 주목을 받았다.

 

이 밖에도 교육청에서 청렴홍보자료 공모 당선작으로 선정된 총 21편의 공개작품은 청렴과 부패 방지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참신하고 깊이 있는 작품으로 충남교육청 청정충남교육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청렴 실현은 충남교육의 기본을 넘어서 자존심이다.”라며, “청렴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를 통하여 청렴 정책이 규정으로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예술의 눈으로 우리 삶과 만나는 경험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