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는 19일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창출 및 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해 2022년 농산물 가공 창업교육(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월 22일부터 3월 10일까지 화성시 장안면에 위치한 화성시농업기술센터 농식품가공연구관 가공강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 창업 관련 이론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식품 산업 동향 및 주요 정책 방향 ▲식품공전 및 식품표식의 이해 ▲신제품 개발 전략 및 관능평가 이론 ▲성공적인 농업경영을 위한 원가분석 ▲농산물 가공 창업 인허가 절차 등 가공 창업관련 교육 운영 등이 있으며 교육 수료자에 한해 향후 농산물 가공 창업 실무과정 교육 참여 및 농산물가공지원실을 이용한 시제품 제조 교육도 제공 할 예정이다.
교육참가 신청은 관내 주민등록 및 농업 경영체 등록이 되어있는 농업인 또는 그 직계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화성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약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과 농산물가공팀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차재문 화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 및 농업인의 농외소득 창출 목적으로 농업인의 창업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농업인은 많은 참여 부탁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