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의회는 2022년 1월 19일(수) 제232회 삼척시의회 임시회 제8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코로나19 극복 시민 상생지원금 지급을 위한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2022년도 제1회 기금운용변경계획안을 의결하고, 6개사업소(상수도사업소, 하수도사업소, 수산자원센터, 문화예술센터, 대이동굴관광센터, 해양관광센터)에 대해 “2022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실시하였다.
양희전 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민상생지원금의 신속한 지급 주문했다.
김민철 의원은 시민 상생지원금 지급이 늦은 감이 있는데, 추후 지급 시에는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 상생지원금 지급 시 혼잡이 우려되니, 행정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원활한 시민 상생지원금 지급을 위해 기간제 인력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요구했다.
김명숙 의원은 하수처리시설 운영 및 감시에 ICT기술을 활용한 현대화사업을 추진하여 효율적인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주문하고 맑은 수돗물을 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후된 상수관망 정비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은 상수도관로 청소시 가정 및 공공주택으로 공급되는 상수관로도 포함하여 위생적인 상수공급이 이루질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하수관로 정비사업 사업 추진 시 주변 주민들에 충분한 설명 및 협조를 구하여 민원 최소화로 적기에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권정복 의원은 분뇨수집 운반업체의 폐업지원금 지급 시 합리적인 절차를 검토하여 공정하게 지급할 수 있는 방안 검토 주문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